루비오 모노코트 오일의 특성
- 루비오 모노코트는 100% 식물성 천연오일이며 휘발성 유기화합물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목재에 침투한 오일이 셀룰로오스와 분자 결합하여 강력한 보호막(무도막)을 형성합니다.
- 시공 1시간 후 터치 드라이 (지촉건조)되며 5일 후 완전건조되어 내구성,내열성(110C),발수성,내알콜성,내산성, 주방세제로
세척이 가능합니다. (물티슈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 단 1회로 마감하여 매우 경제적입니다.
- 이미 분자결합 된 곳에는 작용하지 않아 부분 수리가 해도 색감 차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표 질문 및 답변
목재의 주성분은 셀룰로오스와 리그닌 입니다.
루비오 모노코트 식물성 천연오일은 세계 최초로 셀룰로오스와 분자결합 하는 특허 기술을 완성하였습니다.
목재의 셀룰로오스와 분자결합하여 강력한 보호막(무도막)을 형성합니다.
15초 ~ 2분후 분자결합이 완료되며 표면의 오일이 더 이상 스며들지 않아 두 번째 칠이 필요없습니다.
기존 오일은 함침방식(흡수되는)으로 온도에 따라 베어 나오거나 시간이 지나면 목재 표면에는 오일이 남아있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루비오 모노코트 식물성 천연오일은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넵 강추합니다.
야외에서 햇빛과 빛에 노출되는 경우 실외용 제품을 사용하십시오.
햇빛에 직접 노출되지 않는 제품은 실내용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면의 셀룰로오스와 분자결합하여 딱딱하게 됩니다.
작업시 화학섬유 재질의 작업복을 권장합니다.
네, 세계최초 VOC (휘발성유기화합물) 제로이며 유일합니다.
솔벤트,물 등을 전혀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없습니다.
바니쉬,페인트와 달리 도막을 형성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간단히 유지보수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샌드 페이퍼 한장과 모노코트 (동일한 색상)오일 (A) 소량을 작은병에 담아 보내십시오.
사용법 안내
1.스크래치 부분을 샌딩
2. 오일을 바르고 2분 후 헝겊으로 닦아냄
3. 완료
모노코트 오일은 시공후 2일 부터 냄새가 급격히 감소하며 5일 후 거의 사라집니다.
1. 플로어 머신으로 원목 마루 샌딩 작업
2. 청소 후 루비오 모노코트 우드클리너로 닦아내십시오. (권장)
3. RMC 패드로 오일 도포하십시오
4. RMC 패드에 헝겊을 부착하여 남은 오일을 닦아내십시오.
5. 완료
네, 루비오 모노코트는 무광입니다.
광택을 원하는 경우 루비오 모토코트 메인트넌스 오일을 발라주십시오.
(약간의 광택이 더해집니다.)
가능하지 않습니다.
기존칠에는 더이상 스며들지 않기 때문에 전체를 샌딩하고 다시 발라야 합니다.
네, 가능합니다.
이 경우 표면에 있는 기존 오일을 루비오 모노코트 전용 “우드 클리너”를 사용하여 표면의 기존오일을 완전히 빼내고
루비오 모노코트 오일을 바를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오일에 의해 형성된 전체적인 색상은 바뀌지 않습니다.
만약 기존 오일 위에 루비오 모노코트 오일을 덧칠 할 경우에는 셀룰로오스를 만날 수 없어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루비오 모노코트의 장점은 색이 겹쳐지지 않아 초보자와 숙련자의 구분이 없습니다.
셀룰로오스와 분자결합 하므로 이미 분자결합이 끝난곳에서는 두 번째 칠은 전혀 작용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사용의 경우 생기지 않습니다.
예. 커피잔 그리고 다만 초고온의 경우 얼룩이 생길수 있습니다. (예. 뚝배기 후라이팬)
소프트우드의 경우 뜨거운 잔의 외부에 맺힌 물기에 의해 미세하게 부푸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목재 표면이 타거나 변색된 경우 부분샌딩 후 루비오 모노코트 오일을 바르고 닦아내면 주변과 똑같아져 감쪽같이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넵, 사용을 강추합니다.
루미오 모노코트 식물성 천연오일은 주방세제로 세척해도 무방합니다.
싱크대 상판,도마,목기,주걱,젖가락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루비오 모노코트 오일은 시공 후 1시간 이후부터 손에 묻어나지 않기 때문에 실생활에 사용 가능합니다.
48시간후 80%, 5일 후 부터 완전건조되며 주방세제,알콜,비눗물을 사용한 물 세척이 가능합니다.
완전 건조 이전에 소비자에게 납품시 물 세척 가능한 날짜를 메모로 안내하십시오.
루비오 모노코트 오일은 베 나오지 않습니다.
첫 칠에서 목재의 셀룰로오스와 분자결합 하므로 온도와 계절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습니다.
끈적거림 및 도막이 생기지 않습니다.
손으로 만졌을때 끈적거림이나 도막이 느껴지면 덜 닦아낸 것입니다.
작업완료 1시간 후 부터 실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주방세제를 사용한 물청소는 5일 후 부터 가능합니다.
루비오 모노코트 오일을 바르고 15초 후 부터 분자결합을 시작하여 2분 후 완료됩니다.
15분 이상 이후 부터는 목재표면의 오일이 뻑뻑해지므로 닦아내기 힘듭니다.
바르고 2분 후 끈적거림이 없어질때까지 닦으세요.
단 1회 칠로 마감합니다.
루비오 모노코트 식물성 천연오일은 첫 칠에서 목재의 셀룰로오스와 분자결합이 완성되므로 두 번째 칠이 스며들지 않습니다.
네, 사용했던 도구의 자연 발화에 특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천연오일의 특성상 작업도구에 대한 자연발화 현상을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사용한 도구(붓,헝겊,스폰지,휴지,패드 등)는 반드시 물에 적셔 폐기하십시오.
작업온도는 상온 15 ~ 30°C 가 적당합니다.
습도는 90% 이하를 권장합니다.
목재 함수율은 23% 이내가 좋습니다 (고품질 가구 제조사의 경우 함수율 12% 이내라고 합니다. )
겨울철 8C 이하에서는 건조기간이 길어집니다.
장마철에는 제습기를 사용하여 건조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1리터 기준 약 30 ~50m² (약10~15평) 입니다.
기본포장 1.3리터는 약39~65m² (약13~20평) / 체험용 130ml는 약3.9~6.5m²(약1.2~2평) 시공가능합니다.